티스토리 뷰

반응형
극장에선 실패, 넷플릭스에선 1위 찍고 역주행 신화 쓴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최근 극장에서 OTT로 무대를 이동한 뒤 빛을 발하는 작품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흥행 참패를 딛고 화려한 부활을 꾀한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입니다.

 

‘흥행 보증수표’로 냈다하면 천만관객을 이끌었던 마동석에게 쓴맛을 줬던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지난달 3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공개 직후 관객들의 눈에 띈 해당 작품은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영화’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이하 ‘거룩한 밤’)’는 악을 숭배하는 집단에 의해 혼란에 빠진 도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어둠의 해결사 바우(마동석), 샤론(서현), 김군(이다윗)이 악의 무리를 처단하는 오컬트 액션을 그렸습니다.

 

악마와 그들을 따르는 어둠의 숭배자가 집어삼킨 도시가 혼란에 휩싸이자 바우를 필두로 한 ‘거룩한 밤’ 팀이 처단에 나섭니다. 이들은 은서(정지소)가 이상증세를 보인다는 의뢰인을 만난 뒤 지금껏 본 적 없던 강력한 존재의 기운을 느끼고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출격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 흥행 참패작이었는데… 넷플릭스 효자됐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앞서 마동석은 ‘범죄도시’ 시리즈로 3연속 천만관객을 돌파하며 영화계를 휩쓸었습니다. 이런 기세를 이어 개봉한 ‘거룩한 밤’ 역시 흥행을 기대케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30일 개봉한 ‘거룩한 밤’은 첫날 11만 6793명 관객을 끌어모으며 흥행 청신호를 띄웠습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떨어진 순위는 걷잡을 수 없었고 결국 손익분기점 200만 명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인 77만 명 관객을 모으며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공포도, 액션, 줄거리 그 무엇 하나 잡지 못한 어정쩡한 작품”, “최악 그 자체”라며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또한 진부한 줄거리와 얄팍한 캐릭터 설정도 문제가 됐습니다. 이에 더해 마동석의 흥행작 ‘범죄도시’ 플롯을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는 혹평까지 나왔습니다. 신선한 내용을 기대했지만 결국 마동석이 끓인 ‘김치찌개’였다는 것.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하지만 극장에서 넷플릭스로 자리를 옮긴 ‘거룩한 밤’은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공개 직후 영화 1위를 놓치지 않은 ‘거룩한 밤’은 5일째 쟁쟁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20일 공개 후 역대급 성적을 갱신하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밀어내고 올라간 1위라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거룩한 밤’을 봐야 하는 이유! 여기에 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은 마동석표 액션에 판타지를 가미한 작품입니다. 작품을 만들기 위해 마동석은 수천 편의 호러 영화를 보며 작품을 준비했다는 후문입니다. ‘거룩한 밤’만의 오컬트 세계관을 쌓았다는 임대희 감독은 “동서양 요소들을 융합시키고,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오컬트 작품에서 한 인물과 한 악마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점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는 임대희 감독은 ‘추종자’라는 세력을 통해 카르텔 형식의 체계를 구축, ‘거룩한 밤’만의 세계관을 확립했습니다. 여기에 ‘범죄 관련된 사건들이 악의 세력과 결탁해 일어나는 결과물이라면?’이라는 상상력을 더해 작품의 창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마동석은 파워풀한 액션으로 관객들의 카타르시스를 제공합니다. 특별한 힘이 깃든 주먹으로 악마까지 깨부수며 통쾌한 스릴을 선사한 그는 “판타지가 더해지면서 와이어, 특수 효과를 많이 썼다. 시원한 액션을 볼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임대희 감독은 “리얼리티적인 부분과 판타지적인 부분의 경계를 어떤 식으로 만들어 갈지 꾸준하게 고민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허명행 감독 역시 “파워풀하고 스피디한 동작을 구현하고 판타지를 가미할 수 있는 가미할 수 있는 부분을 채워나가며 마동석의 전작들과 차별화를 꾀했다”면서 “속이 시원해질 정도로 파워풀함을 증폭시키기 위해 와이어 액션을 동원해 행동반경을 넓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연일 1위에 오르며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는 마동석표 오컬트 영화 ‘거룩한 밤’은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A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Q1.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어떤 장르의 영화인가요?
A1. 오컬트 액션 장르로, 악을 숭배하는 집단에 맞서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Q2. 주인공 바우를 연기한 배우는 누구인가요?
A2. 주인공 바우 역은 배우 마동석이 맡아 파워풀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Q3. 이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끈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극장 개봉 당시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OTT 공개 후 마동석표 액션과 판타지가 결합된 색다른 재미가 입소문을 타며 TOP 10 1위에 올랐기 때문입니다.

 

Q4. 영화 속 ‘거룩한 밤’ 팀의 주요 멤버는 누구인가요?
A4. 바우(마동석), 샤론(서현), 김군(이다윗)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5. 감독이 강조한 영화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5. 동서양 요소를 융합한 독자적인 오컬트 세계관과 ‘추종자’라는 세력 개념, 그리고 카르텔 구조를 통한 새로운 전개 방식입니다.

 

Q6. 극장 개봉 당시 흥행 실패 원인은 무엇인가요?
A6. 진부한 줄거리, 캐릭터 설정 부족, 그리고 ‘범죄도시’ 시리즈와 유사한 전개라는 혹평이 원인이었습니다.

 

Q7. 액션 연출에서 어떤 점이 특징적인가요?
A7. 와이어와 특수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판타지적인 액션을 구현하고, 마동석 특유의 강력한 주먹 액션을 극대화했습니다.

 

Q8.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A8.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극장 개봉 당시에는 아쉬운 성적을 거뒀지만, 넷플릭스 공개 이후 특유의 오컬트 세계관과 마동석표 액션이 어우러져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흥행 실패를 딛고 역주행에 성공한 이 작품은 OTT 시대에 콘텐츠가 재평가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액션과 판타지를 함께 즐기고 싶은 관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